(사진제공=유튜브)
방탄소년단(BTS)이 방탄소년단했다.
올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올해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집계됐다.
유튜브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4월 공개된 이후 24시간 만에 7460만뷰를 기록했고, 현재는 6억뷰를 돌파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비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신인 걸그룹 있지(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DALLA DALLA)'와 '아이시(ICY)'가 각각 2위와 7위에 올랐고, 트와이스 '팬시(FANCY)'와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TV조선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의 무대 영상은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전 세계적으로는 대디 양키가 캐나다의 아티스트 스노우 함께한 '콘 칼마(Con Calma)'가 16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8위에 오르며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톱10안에 들었다.
(사진제공=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