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버디프렌즈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하겠다”
▲박설희 아시아홀딩스 대표 (사진 가운데)가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에서 ‘10대 기업인상’ 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아시아홀딩스)
콘텐츠크리에이트브그룹 아시아홀딩스는 자사 박설희 대표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도전한국인협회 주최로 열린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10대 기업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도전한국인협회는 매년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도전 정신 확산에 기여한 기업인 10인, 문화예술인 10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박 대표는 제주의 멸종 위기종 새를 모티브로 한 생태문화콘텐츠 ‘버디프렌즈(BIRDY FRIENDS)’ 를 기획, 개발하고 인문, 자연, 디자인, 예술 문화와 접목하여 자연 생태계 자원을 알릴 수 있는 매개체로 성장시켜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설희 대표는 “버디프렌즈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외에도 교육적 콘텐츠로써 IP(지적재산권) 비즈니스에도 가치가 크다. 이번 시상식 수상을 통해 제주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하고 신비한 버디프렌즈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