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를 맞아 주요 기업들이 상반기 인력 채용에 한창이다.
1월 3주째 카카오페이지, 에릭슨엘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현대제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이번 1월 3주 취업시장 트렌드를 살펴보면, 콘텐츠와 데이터, 프로그래밍에 능하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2차 산업에 해당하는 현대제철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경력직을 중심으로 채용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마케팅 상반기 인턴을 모집 중이다. 6개월 계약직 형태이며 학력‧경력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인턴 업무 내용은 콘텐츠 기획, 제작이며 영상 촬영 및 편집 업무가 포함된다. 마케팅 인턴은 트렌드 리서치, 마케팅 이벤트 기획 등 마케팅업무와 SNS 채널을 운영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근무지는 경기 성남에 위치해 있으며,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에릭슨엘지는 고객 솔루션-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관련 기능을 개발할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채용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최적화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신입이거나 혹은 3년 이하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으며, 학‧석사 이상 학위와 자바, C++, 파이썬 등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지식이 필요하다. 12일까지 지원을 받으며, 1차 인터뷰 및 코딩 테스트와 2차 인터뷰를 거친 후 채용여부가 확정된다. 고용형태는 정규직이며 3개월 수습기간을 거쳐야 한다. 서울 강남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에서는 '2020 상반기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UX&UI 디자이너, 엔지니, 퍼블리싱, e스포츠 등 4개 직무다. UX&UI 디자이너 인턴은 블리자드 웹&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UX디자인과 블리자드 전반의 프로모션 및 캠페인을 위한 UI, 아이덴티티(Identity) 디자인을 맡게 된다. 엔지니어 인턴은 블리자드 코리아 웹서비스에 필요한 개발, 설계 및 서비스 업무를 맡으며, 퍼블리싱 인턴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기획 및 운영하고 신규 프로젝트 리드 및 기존 프로젝트 지원, 마케팅 활동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한다. e스포츠 인턴은 대회 현장에서 선수들과 소통하고 운영을 보조한다. 또 대회 시청 수치 등을 보고하고 대회 진행 관련 사무, 홍보채널 운영 등을 맡게 된다. 4년제 대학 기졸업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근무지는 서울 강남구다. 13일 오후 6시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현대제철은 재경(원가‧회계 관리) 부문 경력직을 채용 중이다. 원가‧회계 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제조업 원가‧회계 업무 3년 이상 경력 보유자, 4년제 대학교 상경계열 전공 기졸업자여야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인천이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인성검사→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17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차량 운전원 1명을 모집 중이다. 기업‧기관‧단체 운전원 10년 경력이 필요하며 최근 5년 사고내역‧위법행위가 없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될 경우 3월 2일 입사하게 되며, 수습기간 2개월을 거친 뒤 수습기간 근무성적평점이 60점 이상이면 무기직으로 전환된다. 근무지는 충북 음성이며 입사지원은 13일부터 17일 자정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