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14일)가 한 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가 딸기와 초콜릿의 만남을 주제로 연인들을 유혹한다.
이마트는 12일까지 7일간 딸기 페스티벌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이마트는 총 30만 팩 물량 규모로 ‘한단 딸기(950g팩·행사카드 결제시 1만900원)’, ‘구슬딸기(1kg팩·9980원)’, ‘왕주먹 딸기(1kg·9900원)’, ‘잼나게 먹는 딸기(1.4kg·7980원)’, ‘기프트베리(700g·9900원)’ 등 기획 상품을 내놨다.
이외에도 ‘국산의 힘 딸기(산청장희·금실·죽향·킹스베리·담양·스마트팜 딸기 등 6종 행사카드 결제시 1만1900원)’ 등 용도·품종별로 총 11종의 딸기를 판매한다.
연중 최대 행사인 만큼 추가 프로모션으로 딸기를 2만 원어치 이상 구매시 복음자리 딸기쨈(380g)을 증정한다. 연관상품 구매시 동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식빵과 샌드위치용 딸기인 ‘왕주먹딸기’를 동시 구매시 왕주먹딸기를 2000원 할인해준다. 마찬가지로 잼용 딸기인 ‘잼나게 먹는 딸기’를 설탕 및 다용도 저장병과 함께 구매시 합산 금액에서 2000원을 할인해준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딸기 전 품목을 대상으로 초콜릿(린트판 초콜릿 5종·바인리히커버처 초콜릿 2종)과 동시 구매시 초콜릿 가격을 50% 할인한다.
딸기는 최근 케익·샌드위치·퐁듀·캔디 등 디저트류의 식재료로써 활용도가 다양해지며 이번 겨울 유통가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2019년 12월~2020년 1월 이마트에서는 딸기가 처음으로 과일 매출 순위 1위에 올랐을 정도다.
실제로 이마트에서 딸기는 지난해 전년 대비 신장율 11.7%를 기록했으며, 연 전체 과일 순위에서도 2018년 사과·감귤·바나나에 이어 4위에서 지난해 3위에 올랐다.
전진복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큰 딸기부터 작은 딸기까지 한꺼번에 매입해 가격을 낮추고 용도별로 상품을 개발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