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보험대리점협회)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소비자 권익 보호와 신뢰도 제고를 위한 자정 결의에 따른 실천사항을 점검했다고 7일 밝혔다.
협회는 올 초 법인보험대리점 대표 및 임원단을 대상으로 △소비자 권익보호 △소비자 선택권 강화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 및 전문성 제고 △사회적 책임 등의 내용으로 자정 결의식을 한 바 있다.
협회는 법인보험대리점이 형식적이거나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인 자정 결의를 다지기 위해 세부실천방안 등 후속작 업을 점검했다.
대리점협회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 및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미흡한 사항은 보완과 개선으로 소비자를 더욱 두텁게 보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