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가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 서비스 ‘언택트 취업학교’ 다음달 6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우려로 오프라인 취업교육에 부담을 느끼는 전국의 대학교와 재단,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을 운영하겠단 목표다.
17일 인크루트는 온라인 취업 플랫폼에서의 강점과 노하우를 더해 '언택트 취업학교'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언택트 취업학교는 △취업 클리닉 △멘토링 △화상ㆍAI면접 그리고 △취업캠프까지 모든 형태의 취업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실시간ㆍ양방향 화상프로세스가 이뤄지는데다 언택트 취업학교는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교육으로 학습효과는 올려주고,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반응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관리도 쉽다.
참여기관 맞춤형 취업솔루션도 제공한다. 취업교육을 진행하는 전국의 각 대학과 재단, 공공기관 등 각 기관별 필요로 하는 서비스 영역이 다른 만큼, 인크루트는 기관별 언택트 취업학교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기관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기존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됐던 취업교육이 온라인으로 운영됨에 따라 비용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교육생의 경우 간단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만 거치면 △온라인 취업특강 △온라인 취업클리닉 △온라인 멘토링 △화상ㆍAI면접 등 다양한 온라인 취업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기관 담당자의 경우 로그인 후 언택트 취업학교 관리자로 설정을 마친 뒤 실시간 강의 출석여부, 동영상 강의 시청 진행률 등 학생별 강의 이수율과 진행 상황에 대해 화상시스템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새로운 온라인 취업교육 인프라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채용환경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 주고 싶다"고 서비스 개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