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황해도 해주식 비빔밥’은 식품영양 전문가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 협업을 통해 4개월만에 탄생했다.
황해도의 향토음식인 해주 비빔밥은 ‘해주교반’으로 불리며 비빔양념장을 간장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황해도 해주식 비빔밥’은 간장 양념장과 함께 닭가슴살채, 고사리, 미나리, 표고버섯, 콩나물, 두부, 고추 등 7가지 재료를 풍성하게 담았다. 참기름과 김가루를 별도로 담아 곁들일 수 있도록 했고, 특히 ‘황해도 해주식 비빔밥’을 소개하는 음식백과 카드가 들어있어 비빔밥의 유래도 알려준다.
실제 편의점 비빔밥 도시락은 오랜 기간 스테디 상품으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 편의점에 비빔밥 메뉴가 처음 등장한 것은 20년 전으로 지난 2000년 세븐일레븐이 ‘여름나물비빔밥’을 출시하면서부터다. 세븐일레븐은 이후 20년간 총 37종(리뉴얼 포함)의 비빔밥 메뉴를 꾸준히 선보였고, 지금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1100만 개에 달한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도시락 담당MD는 “편의점 비빔밥은 지난 20년간 다양한 조합의 메뉴들이 출시돼왔고 편도족들의 대표 상품이 됐다”며 “황해도 해주식 비빔밥은 한영실 교수팀이 개발한 레시피가 반영된 상품인 만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