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는 T맵주차 사업장을 위한 부가서비스로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는 사업주의 배상 책임은 물론, 화재∙동산 파손 등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손해를 보장하는 실속형 보상서비스다. ADT캡스가 직접 운영하는 사업장은 물론, T맵 주차장비 렌탈 사업주 중 주차관제 서비스를 이용중인 고객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주차장은 장비 파손 등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데다, 실제 사고 발생 시 사업주의 보상 부담 또한 큰 편이다. 그러나 기존 주차장배상책임보험은 화재나 파손 등이 보장 항목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필요한 항목별로 보험을 가입하기도 쉽지 않아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ADT캡스는 기존 주차장배상책임보험에 동산 파손보험, 화재보험 등을 더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패키지형 부가서비스를 선보였다. 발생 빈도와 부담 정도를 고려해 꼭 필요한 보장 항목만을 담아 비교적 저렴한 이용료로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위험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는 사업주가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에 대해 대물 1억 원, 대인 2억 원까지 보상한다. 주차시설∙설비∙집기에 파손 또는 화재로 인한 손해가 발생했을 시 1000만 원 한도 내 보상해 준다. 특히 장비 파손이나 시설 화재로 인해 사업장이 휴업할 경우 매출에 대한 손해 보상도 일일 최대 40만 원까지, 최대 3일간 지급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주차장은 위험 요소와 사고에 특히 취약한 업장인 만큼, 이에 대비하기 위해 주차장에 특화된 보험 가입이 필수”이라며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를 통해 T맵주차 사업주는 운영 비용 절감과 동시에 사업 위험 및 손해 부담을 줄이고, 이용 고객에게는 주차장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