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쇼핑축제는 G마켓, 옥션, G9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2만여 판매 스토어가 참여하고, 혜택 특가 상품만 19만개에 달한다.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전용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스마일클럽에게 제공되는 ‘20% 할인쿠폰’은 최대 30만원 쿠폰, 최대 3만원 쿠폰, 최대 1만원 쿠폰 등 총 3종이다. 일반회원은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제공한다. 전체 빅스마일데이 쿠폰은 19일과 22일, 25일에 걸쳐 사이트 별로 각각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 빅스마일데이 티저 기간과 본 행사기간 동안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더하면 최대 396만원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한 달 무료이용을 신청하면 스마일클럽 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고가의 가전을 비롯해 명품, 패션,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군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은 △애플 에어팟프로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등을, 옥션에서는 △삼성 스탠드형 무풍에어컨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G9는 해외직구, 가전ㆍ디지털, 뷰티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O2O서비스 ‘픽업데이’도 선보인다. 편의점, 베이커리, 레스토랑 등 전국 2만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 제품 박스를 픽업해 가져가는 서비스로 △던킨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빕스 △계절밥상 △GS25 △CGV △메가박스 등 8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5월 빅스마일데이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상반기 국내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도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판매자와 고객들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