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택배예약 서비스 이미지. (사진제공=NHN페이코)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내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는 택배 이용 전 미리 택배 예약 및 운송비 결제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택배 접수 현장에서 이용자들이 느낄 수 있는 예약 및 결제의 번거로움을 해소해주고자 새롭게 추가됐다.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CVSnet과 제휴해 ‘페이코 택배 예약’ 이용 시 택배 키오스크가 설치된 전국 GS25 편의점을 통해 택배 접수가 가능하다. 또 25kg 이하 물건은 3500원의 가격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 무게 이하 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쇼핑몰을 개설한지 오래 되지 않은 사업자, 택배사와 계약할 물량이 아닌 경우, 외부 활동이 잦아 픽업 기사를 기다리기 어려운 경우 등 개인 및 소상공인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저렴한 가격 및 많은 점포 수를 통한 쉬운 접근성 등을 장점으로 한 택배 예약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페이코’는 서울지하철 물품보관함, 음료자판기, 코레일 승차권 결제에 이어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생활 속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