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세일이 시작한 첫 주말 백화점과 마트에 소비자들이 몰리며 매장에 활기가 돌았다.
롯데백화점은 동행세일 첫 주말인 26일과 27일 양일간 판매액이 전년 세일기간에 비교해 21% 신장하며 1월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교외형 아울렛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며 55% 신장세를 보였다.
여성패션 상품군은 8% 신장해 4·5월 각각 –16%, -29% 감소했던 트렌드에서 급반등하는 추세를 나타냈다.
최근 야외활동이 비교적 늘면서 골프·아웃도어는 26%, 스포츠 20% 신장했다. 전체 남성 패션 상품군 역시 8% 늘었다. 잡화 상품군은 6%, 생활가전 상품군은 12%, 식품 상품군은 -18% 신장세를 보였다.
판매되지 않은 면세품 재고를 관세청에서 한시적으로 국내에 유통할 수 있도록 허용함에 따라 진행된 면세 명품 대전이 전국 8개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열려 추정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프리오픈을 포함한 27일 까지 53억 원의 명품이 판매됐다. 준비한 전체 물량의 60%가 소진됐으며, 일부 인기 상품은 조기에 판매가 완료됐다.
코로나 19 기간에도 소비자의 높은 선호도로 인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해외명품 실적은 면세 명품행사로 높아진 관심 속에서 93% 급등했다.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면세점 이용 수요가 백화점으로 이동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동행세일을 시작한 25일부터 27일까지 전 주 대비 7.2% 신장했다. 과일과 채소, 축산 상품군이 각 6.4%, 3.3%, 13.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