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의 자회사 액션스퀘어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손견의 딸 ‘손상향’의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손상향은 손견의 딸로 손책과 손권의 이복 여동생, 유비의 처로 알려져 있다. 무예가 출중해 손권도 두려워한 여인으로 전해진다. 주유의 계책으로 유비와 혼인하게 되지만, 유비의 인품에 반해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게임 내에서는 손상향은 두 개의 원형 무기를 던져 싸우는 캐릭터로 근거리는 물론 중거리와 원거리 모두에 강해 사냥에서 특히 유용하다.
초월 스킬인 ‘경월만륜’을 사용 시 아군 전체에게 치명타 시 일정확률로 1.5초간 기절시키는 효과를 부여받으며, 쌍륜을 휘둘러 공격하고 10초간 회전하며 공격하는 륜을 소환하게 된다. 륜이 있는 동안 손상향은 수퍼아머과 일반 스킬 가속 효과를 얻게 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손상향은 ‘전장의 꽃’ 일기토 응원 버프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 버프는 일기토 세번째 출전 장수에게 자신의 무력 2% 부여하는 것으로 손상향의 무력이 높을수록 세번째 출전 장수의 무력도 높아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국가대전 출전 장수 편성 기능 추가, 연맹 연맹원의 기여도 표시 추가, 장비 강화를 위한 재료 필요량 개선, 재료 선택권 사용 UI/UX 개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손상향 초월 기념으로 희귀장수 및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7일차 미션이 추가되며, 누적 출석이벤트와 업데이트 기념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