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헬스케어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발달장애인과 협업한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품 조립,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체 생산 및 유통, 기부 과정까지 함께 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우리 무의식에 존재하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각자의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를 위해 뛰어난 색감으로 일상 속 아름다움을 있는 그대로 그려내는 것으로 잘 알려진 발달장애 예술가 권한솔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했다.
제품 디자인 외에도 조립, 판매 단계에서도 발달장애인들과 협력했다.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은 장애인 근로 사업장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서 조립되며,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송파·구리·강남세움점 등 9개점에서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 수익금 일부는 장애인들의 더 나은 일자리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은 상큼한 ‘피치만다린’, 싱그러운 ‘레몬민트’ 향을 담아 여름철 한정으로 출시된다. 이번 에디션 역시 전량 국내에서 생산되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마친 저자극 제품으로 설계됐다. 개인위생을 각별히 신경 써야하는 요즘 풍성하고 조밀한 폼 타입의 아이깨끗해 손 세정제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는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응원하는 취지에서 이번 협업을 기획했고, 이처럼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며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은 굿윌스토어 매장 외에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