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상황을 꼭 머릿속에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모습들을 보고 사기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누구 때문에 아니면 어느 매매주체 때문이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은 항상 비정상적으로 움직이고 어느 매매주체도 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 역시 이곳에서 수익을 창출해 내기위해 싸우는 전사이며, 우리의 적군임을 아셔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주식이라는 삼성전자가 지난주 금요일13.76%하락하며 마감을 하고, 전일은 장 마감 동시호가에만 3.55%상승하며 7.48%상승 마감하는 모습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마감동시호가에만 5%이상 하락시키는 종목들도 나타났습니다.
지금의 시장이 비정상적이고 변동성이 크다고는 하지만 개인들이 가격을 결정할 힘이 없는 동시호가에 이러한 모습을 만들어낸다는 것은 좀 심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개인투자가들이 그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 그런 시장의 모습이 빨리 나타나기를 희망해 봅니다.
전일 시장이 바닥을 만드는 모습을 보이면서 오후 장에 강한 반등의 모습을 보인 종목들의 특징이 돈의 힘으로 상승을 시킨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시장이 추세를 상승으로 돌리기에는 시간이 필요해 보이는 시점에서 돈의 힘으로 지수만 상승시키는 장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과 맞아떨어지는 종목이 삼성전자이며, 다른 어떤 종목보다도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삼성전자는 하나의 예로 생각하시고 반등이 지속된다면 그리고 앞으로 매매를 계속하시고자 한다면 업종별 대표종목으로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동성 장세에 맞는 종목을 잘 선정 하셔서 먼 훗날 2008년 10월의 월봉을 보면서 웃는 날이 있기를 소망 합니다.
[자료제공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 김혁(범려)]
<이 기사는 본사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종류의 투자와 관련해서도 본사의 의도가 담겨지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