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과 집닥 파트너스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 10명 중 8명이 지인에 해당 서비스를 추천해 줄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집닥은 이같은 내용의 서비스 평가 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2018년~2020년 사이 집닥을 이용해 본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의 87%는 ‘지인에게 집닥 서비스를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이는 2018년 기록인 56%에 비해 약 1.5배 이상 증가한 값이다.
또한 집닥은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지수에서 2020년 89%로 2018년 57%, 2019년 73% 대비 개선된 결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파트너스 시공 및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는 올해 83%를 기록, 2018년 46%와 비교해 높은 개선 효과를 보였다.
집닥은 지인 추천 의향이 증가한 이유로 파트너스 가이드라인 개선을 통한 서비스 체계 강화를 들었다. 집닥 파트너스 가이드라인은 지난 5년간 사업 운영 노하우를 통해 자체 개발, 구성한 집닥만의 업체 관리 기준이다. 사업자등록증과 보증보험 가입 여부, 경력 등 입점 전 검증사항부터 공사품질 유지를 위한 고객 평가와 집닥맨 시공관리 일지 등 입점 이후 확인사항까지 포함되어 있다.
집닥 고객은 가장 만족스러웠던 집닥 서비스로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 서비스(49%)를 꼽았다. 또한 시공 과정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48%), 합리적인 시공금액(41%), 우수한 시공품질(22%), A/S 응대(21%)와 시간 엄수, 시공비용 예치 등의 기타(11%) 의견도 나왔다.
한편, 집닥 고객후기 조사는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