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컬러로 재도장을 마친 남양산이편한세상 전경 (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이사 사장 오진수)은 최근 5년간의 아파트의 신축 및 재도장 컬러트렌드를 분석, 아파트 도장에 선호하는 120개 색상을 담아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을 발행했다.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은 삼화페인트 컬러시스템 삼화-NCS 컬렉션 950 컬러북과 600컬러북에서 뽑았으며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활용도가 높은 30색, 그리고 강조색24색으로 구성됐다.
철재 문과 계단용 에나멜 도료, 그리고 아파트 주차장에 많이 쓰이는 바닥재 색상과 장애인 및 여성전용, 전기차 등 전용주차구역의 색상도 넣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는 컬러디자인센터의 추천 컬러까지 추가해 최종 120색을 구성, 아파트 재도장 때 이 컬러북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관련법 개정 등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재도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이 색상과 제품 선택에 있어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화페인트가 최근 5년간의 아파트의 신축 및 재도장의 컬러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강조색 선호도가 주황색계열에서 파란색 계열로 이동했으며 옥상 방수재 역시 녹색에서 회색계열로 점점 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