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5일 코웨이는 공시를 통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늘어난 8055억 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169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7% 증가한 1189억 원이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1조5744억 원, 영업이익은 12.7% 증가한 3080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코웨이의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안정적인 계정 순증을 달성해 5529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2분기에는 AIS 정수기, 벽걸이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매트리스 라인업 확대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 확대를 이어나갔다”고 설명했다.
2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주요 해외 법인의 선전과 해외 거래선 다각화 노력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255억 원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는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총 152만 계정을 돌파하며 매출액 1559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비데 판매가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5% 상승한 매출액 321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기준 코웨이의 총 고객 계정 수는 801만 계정이다. 국내는 633만 계정이며, 해외는 168만 계정을 달성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올해 2분기에는 코로나19 우려에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다만, 현재 국내·외 코로나19의 장기화와 CS닥터 노조 파업이 연내 경영실적에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