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튜브픽] 코로나19 소식 담은 유튜브 추천…'정부가 알려주는 코로나19 유튜브 Top 4'

입력 2020-09-10 16:0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이튜브픽'은 '이투데이'가 선정한 '유튜브(Youtube)' 채널 추천 코너입니다. 유튜브 콘텐츠의 조회 수와 구독자 수를 기반으로 장르별 인기 있는 채널을 선정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의 일상을 망가뜨린 최악의 바이러스 입니다. 최근 뉴스에선 코로나19 관련 정보는 빠질 수 없는 이슈인데요.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위기 단계에 따라 국무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범정부적으로 방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대응을 총괄하는 기관인 질병관리본부도 12일부터 질병관리청으로 승격해 그 위상이 강화됐죠.

이처럼 정부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확진자의 수, 동선, 현황, 정책 등 정부 브리핑을 통해 언론에 보도합니다. 이에 따라 국민은 위험 지역 방문을 피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코로나19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파악을 돕기 위해 오늘의 이튜브픽에서는 코로나19 현황, 지원 정책, 정부 정책 등을 모아둔 ‘코로나19 관련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Top 4’를 소개합니다.

1.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코로나19 사태의 요약 내용과 대응 현황을 영상으로 보고합니다. 보건복지부 유튜브에서는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통해 브리핑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채널은 코로나19 관련 정부 발표를 국민에게 빠르게 내용을 공유하는 매개체라고 볼 수 있죠. 또한, 보건복지부 유튜브 채널에서는 코로나19의 보건복지와 관련해 '감염 정도', '영업 손실 보상' 등 국민이 궁금해할 만한 질의응답 영상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보건복지부 유튜브 채널에서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코로나19 현황부터 궁금증까지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2.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자리, 생활과 관련해 지원금 정보와 정책을 쉽게 설명하고 알려주는 채널입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각종 정부 지원금 정보뿐만 아니라 온라인 신청법까지 다루고 있어 관련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가족돌봄긴급지원', '실업급여', '무급휴직자지원', '생계비지원' 등 코로나19 피해로 보상받을 수 있는 정보 전달 목적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국민이 현실적으로 코로나19에 빠르고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여러분도 놓쳐서는 안 될 지원 정책을 고용노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아보고 코로나19에 대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대한민국 정부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은 대한민국 국민이 가까이에서 더욱 유용한 정부 정책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이 채널에서는 확진자 발생 현황을 집중적으로 보도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정부에서 진행하는 실시간 정부 브리핑 영상을 제공해 빠른 사태 파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코로나19 안전 수칙 영상과 코로나19 예방 수칙 캠페인까지 담고 있어 우리 주변 사람과 공유하며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우리 가족, 주변인 모두 코로나19에 안전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경각심을 가지고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합시다.

4.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방재정 확립, 재난 안전 관리 등의 사무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행정안전부에서는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 기록', '전문가가 본 코로나19', '정책 현장', '정부 혁신 전략'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사태가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는 분들은 이 채널에서 여러 견해를 듣거나 간접적으로 현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배급하는 정부 브리핑 내용으로 상황 점검이 가능한데요. 여러분도 행정안전부와 함께 코로나19에 긴장을 늦추지 않고 수시 점검하도록 해요.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코로나 19 의심증상 발생 시 행동수칙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되면, 외출을 자제하고 보건소 또는 콜센터(‘1339 또는 ‘지역번호+120’)로 먼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어 지원을 해 드립니다.

1339콜센터 안내에 따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후 선별진료소가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방문 시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