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았지만, 올해 추석 연휴는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추석 연휴를 즐기는 '집콕족'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 추석 연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을 계획 중인 이들의 지루함을 덜어주고자 넷플릭스·왓챠 등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 인기 있는 영화와 드라마를 모아봤습니다.
1.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남주혁 주연)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은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 분).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 분)와 함께 이를 해결하려 한다.
2. 래치드(세라 폴슨·핀 위트록·주디 데이비스 주연)
1940년대 미국, 주목받는 정신병원에 취직한 래치드. 그녀는 세련된 외모와 탁월한 능력을 보이지만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 정신병원에서 비밀스러운 실험들을 통해 섬뜩한 괴물로 변해가는 이야기를 다뤘다.
3. 에놀라 홈즈(밀리 바비 브라운·헨리 카빌·샘 클라플린 주연)
엄마가 사라졌다.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을 장착하고 엄마를 찾으러 런던에 간 에놀라.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이게 되고 오빠 '셜록'까지 따돌리며 사라진 엄마를 찾는다. 이곳에서 펼쳐지는 에놀라의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 이야기.
4. 퍼펙트 크라임(로버트 스콧 하워드·앤드레 맥코이·홀리 밸런스 주연)
무엇이든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곳, 화려한 도시 라스베이거스.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형사 '잭'은 누구나 인정하는 모범적인 형사이다. 어느 날, 담당 구역에서 일어난 갱 조직의 보스가 살해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주요 용의자로 잭의 친구 로이가 지목된다. 친구의 무혐의를 증명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하던 잭은 사건에 '블루 스크린'이라는 킬러가 연관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그곳에서 펼쳐지는 액션 범죄 이야기다.
1. 체르노빌(자레드 해리스·스텔란 스카스가드·에밀리 왓슨 주연)
1986년 4월 26일, 소련 체르노빌에서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가 발생한다. 정부는 방사능 피해 사실을 은폐하며 시민들을 죽음으로 몰아넣고 사고는 인류 역사상 최악의 재난으로 번져간다. 체르노빌에서 일어난 숨 막힌 재난사고를 다룬 드라마다.
2. 왕좌의 게임(피터 딘클리지·니콜라이 코스터 월도·레나 헤디 주연)
허구의 세계인 웨스테로스 대륙의 7개의 국가, 하위 몇 개의 국가들로 구성된 연맹 국가인 칠 왕국의 통치권,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왕좌들의 싸움을 그려낸 드라마다.
3. 킬링 이브(산드라 오·조디 코머·피오나 쇼 주연)
첩보 요원을 꿈꾸던 정보국 직원 이브, 직업만족도 99.9%인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 서로의 존재에 매혹된 두 사람은 집착에 사로 잡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시작한다.
4. 이어즈 앤 이어즈-Years And Years(엠마 톰슨·로리 키니어·제시카 하인즈 주연)
브렉시트 후의 영국, 기업가 출신 정치인 비비언 룩이 인기몰이를 하는 동안 한 가정의 가족사가 해를 거듭하며 빠르게 펼쳐진다. 우리가 미래에 관해 기대하고 두려워하는 모든 것을 담은 드라마다.
1. 마이펫의 이중생활
집을 비우면 다시 시작되는 펫들의 시크릿 라이프! 아직도 나만 몰랐던 마이펫들의 속마음을 다뤘다.
2. 꿀벌 대소동
용감하지만 사고뭉치 꿀벌인 '배리'는 평생 꿀만 만들며 살아야 한다는 사실에 회의를 느끼고 벌집 밖으로의 여정을 강행한다. 꽃집 아가씨 '바네사' 덕분에 위험천만 인간 세상에서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그는 꿀벌 세계의 규율을 어기고 대화를 시도해 그녀와 친구가 된다. 하지만 우연히 인간들이 꿀벌들이 힘들게 만들어 놓은 꿀을 공짜로 훔쳐 먹고 있다는 사실에 '바네사'와 함께 '꿀'을 되찾기로 한다. 이를 위해 인간들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3. 캡틴 스터비
1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17년, 병사 '콘로이'를 따라 보병 대대에서 살게 된 떠돌이 개 '스터비'가 전장으로 나간 뒤 임무를 마치고 돌아오는 이야기다.
4. 주토피아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1위인 주토피아에서 연쇄 실종 사건이 발생한다.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와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가 협동 수사하며 연쇄 실종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추격전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