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올해 추석을 집에서 보내는 ‘홈추족’,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 고향으로 귀경을 포기하는 ‘귀포족’이 급증했다. 이같은 사회 현상과 맞물려 올 추석 ‘집’에서 명절을 보내려는 이들의 입맛을 유혹하는 유통외식업계의 신메뉴가 주목 받고 있다.
‘얼티밋&쉬림프’는 육즙 가득 버거 스테이크, 폴란드식 프리미엄 훈제 소시지 킬바사 등 풍미 가득한 얼티밋 토핑에 빅사이즈 쉬림프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직화불고기&쉬림프’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달콤한 정통 불고기와 쉬림프가 만나 입 안 가득 풍부한 재료들이 펼치는 맛의 향연을 선사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로 기존 하프앤하프 메뉴인 ‘티본스테이크&쉬림프’까지 총 3종의 프리미엄 콜라보 하프앤하프를 만날 수 있다. ‘티본스테이크&쉬림프’는 티본스테이크와 빅사이즈 쉬림프를 한 판에서 모두 만날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자헛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해, 프리미엄 피자 배달 주문 시 30%, 포장 주문 시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추석을 맞아 감, 팥 등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각광 받는다. 카페베네는 한가위 분위기가 묻어나는 가을 시즌 신메뉴 8종을 최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음료 메뉴는 총 6종으로 계속해서 확대되는 티(TEA) 시장 트렌드에 맞춘 티 블렌딩 메뉴 3종과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구성됐다.
티 블렌딩 메뉴는 △꿀배 감잎 차 △복숭아 얼그레이 티 △애플 시나몬 티, 쌀ㆍ팥 등을 활용한 음료 메뉴로는 △우리쌀 라떼와 △붕어팥 라떼 △우리쌀 크림 라떼가 있다. 또 디저트 메뉴로 △찹쌀 연유 브레드와 △단호박 치즈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특히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버거’는 자사 버거 메뉴인 ‘불싸이 버거’와 ‘살사리코 버거’의 중간 단계의 매운맛 메뉴로, 매콤한 특제 핫치킨 소스를 입힌 통다리살 패티에 상큼한 코울슬로와 고소한 화이트치즈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