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기 오븐의 판매동향을 확인한 결과 지난 9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지난 2월과 9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 이상 급증했다. 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10~20%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홈쿡, 홈베이킹에 대한 관심이 지속된 영향이다. 또 1인 가구, 신혼부부를 비롯해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다기능 멀티 복합 기능 제품을 선호 증가도 판매 증가에 요인으로 작용했다.
올해 출시된 올인원 광파오븐과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그릴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이다. 주방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간편식,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물론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고의 식감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올인원 광파오븐과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가정용 전자레인지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34년 주방가전의 명가로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전기오븐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농심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멀티 플렉스 광파 오븐, 올인원 오븐레인지 등 전기오븐 구입 고객에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농심 신제품 ‘신라면 블랙사발 두부김치’ 용기면 1박스를 무료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