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 청약(20곳)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 주 전국에서 20개 단지, 9488가구(일반분양 9192가구)가 공급된다. 과천시 갈현동에 있는 지식정보타운에선 '과천 르센토 데시앙'과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 등 세 개 단지가 3일 동시에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들 단지는 청약일이 같지만 당첨자 발표일은 달라 동시 청약도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31곳)
31개 단지에선 청약 당락이 갈린다. 경기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 A3-3a 공공분양주택'ㆍ고양시 토당동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ㆍ수원시 망포동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등이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가운데 위례신도시 A3-3a 공공분양주택은 9년 만에 나온 공공분양주택이다. 분양가가 주변 시세의 절반 수준이어서 '로또 청약' 기대감이 컸다.
◇정당계약(15곳)
정당계약을 받는 단지는 15곳이다. 인천 부평구 십정동 '더샵 부평', 경기 하남시 감일동 '하남감일 스윗시티', 대구 수성구 두산동 '호반써밋 수성' 오피스텔 등이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 개관(6곳)
6개 단지는 견본주택을 열고 청약자를 맞는다. 경기 화성시 반정동 '반정 아이파크 캐슬 4ㆍ5단지'ㆍ용인시 고림동 '용인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 센트럴', 대구 북구 침산동 '더샵 프리미엘' 등이 6일 일제히 견본주택을 개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