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사각캔햄 ‘K-로스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로스팜’은 2년 만에 나온 로스팜 브랜드 신제품이다. K-로스팜은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알리기 위해, 밥상 위의 국가대표라 불리는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K-로스팜에 사용된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고기 함량을 자랑한다. 또, K-로스팜은 제품명에 한국적인 특징을 나타내는 ‘K’를 사용하여 한류 저변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정통 국산 햄의 대표주자 이미지를 고취하는 한편, 국산 캔 햄의 적극적 수출을 끌어내고 ‘K-팝’, ‘K-푸드’ 등과 같은 한국 대표 수출품목으로도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푸드는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에 캔햄 수출을 시작하는 등 적극적인 수출을 진행 중이다. 향후 싱가포르 및 태국 등지에 ‘K-로스팜’ 수출을 타진할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K-로스팜 출시와 관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협력하고 있으며, 12월 MOU 체결식을 가질 계획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K-로스팜 출시를 통해 국산 돼지고기의 구매를 더욱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판로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20일부터는 한돈자조금과 함께 ‘K-로스팜과 Korea pork 한돈이 함께하는 K프로젝트’라는 지역상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K-로스팜으로 국내에서 굳건한 시장 지위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맛과 멋을 살린 K-로스팜이 국산 햄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고 국산 캔 햄의 수출을 늘리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