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이 전문의약품과 콜드체인 등 차세대 먹거리에 적극 투자를 선언하며 내년 매출 1000억 목표를 세웠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주력사업의 선전에 힘입어 실적 턴어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경남제약은 자사 대표 비타민제품인 ‘레모나’를 중심으로 한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연결기준 경남제약의 매출은 174억 원으로 전년 대비 74.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억50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도 9억82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350% 증가했다.
지난해 말 거래 재개 이후 레모나의 광고모델로 방탄소년단(BTS)을 기용하며 중국과 일본, 베트남, 캐나다 등 글로벌 수출 계약 릴레이를 이어갔다.
또한 경남제약은 2분기 호실적에 이어 3분기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0% 증가한 511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경남제약은 자사 대표 제품인 레모나 뿐만 아니라 신사업 분야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제약은 10월 조류독감 소독제인 '박탄-에스'를 출시하고, 최근 백신 바이오 콜드체인 솔루션 기업인 한울티엘과 200조 백신 운송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회사 관계자는 “그 동안 일반의약품을 주로 판매해왔다”며 “앞으로 주사제, 전문의약품 등으로 외연을 넓혀 코로나19 백신 운송까지 내다보며 백신 바이오 콜드체인 운송 사업에 뛰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이너뷰티 시장에도 뛰어들었다”며 “저분자 피쉬콜라겐에 달팽이 ‘뮤신’을 더한 신제품 ‘결콜라겐&뮤신’을 이달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발탁한 ‘결콜라겐&뮤신’은 경남제약의 콜라겐 브랜드 ‘결콜라겐’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산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프랑스산 달팽이 추출 분말, 영국산 비타민C 등 프리미엄 원료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