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빙그레)
빙그레가 재작년 출시한 플립 요거트 제품 '요플레 토핑'의 누적 판매량이 2년 만에 4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되며 2018년 300억 원 규모에서 현재 약 700억 원 규모로 크게 성장했다. 요플레 토핑은 100억 원이 넘는 연 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잇고 있다.
요플레 토핑은 기존의 ‘다크초코’, ‘오트&애플시나몬’, ‘프레첼&초코청크’ 제품에 이어 최근 신제품 ‘화이트초코&쿠키크럼블’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간편식 시장 성장이 플립 요거트 시장 성장 요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요플레 토핑은 앞으로도 추가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요플레 토핑은 23일부터 내년 2월 초까지 ‘요플레 복토핑’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요플레 복토핑’은 인스타그램에 제품구매 인증사진을 올리면 캐릭터 ‘토핑가이’가 DM으로 아이폰12, 에어팟 등 상품을 보내주는 이벤트다. 요플레 토핑 겨울 시즌 한정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