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의 보노보노 배달서비스가 인기다.
30일 신세계푸드는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 4개 매장(삼성점, 죽전점, 김포한강점, 성수점)의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배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배달을 시작한 1주차 대비 4주차의 매출이 약 3배(292%)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거 밀집 지역에 있는 보노보노 죽전점과 김포한강점의 4주차 배달 매출은 1주차 대비 각각 364%, 691% 증가해 보노보노의 이달 전체 매출 가운데 배달이 차지하는 비중을 45%까지 높였다.
신세계푸드는 해산물 배달 서비스의 인기 요인으로 코로나19 여파로 높아진 건강에 관한 관심을 꼽았다. 소비자들이 돼지고기, 닭고기 이외에도 고단백, 저칼로리 식재료인 해산물로 만들어 선보인 배달 음식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가장 잘 팔린 메뉴는 초밥 세트(38%)였고, 전복죽, 회덮밥 등 건강 식재료로 만든 식사류(29%), 제철 해산물로 만든 모둠회(20%)가 뒤를 이었다. 성탄절 연휴에는 모둠회, 초밥 세트, 전복장 등 건강 먹거리로 구성한 파티 팩이 약 4000세트 판매돼 가족 단위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배달 전용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보노보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방문 픽업을 하는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배달과 함께 포장 서비스도 확대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한 끼 때우기 위한 차원을 넘어 맛과 영양을 만족하게 할 수 있는 건강 먹거리를 얼마나 편리하게 제공하는지가 배달 시장 공략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여겨지고 있다”라며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라는 명성에 걸맞은 신선함과 조리 수준을 제공해 배달 시장을 공략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