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현지시간 CES 2021 전시회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LG InstaView, 국내명: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LG 인스타뷰 냉장고의 제품 사진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진행한 '최고의 프리미엄 냉장고' 평가에서 전 종목을 석권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의 도어 인 도어 냉장고(Best Door-in-Door Refrigerators)' 6개 제품은 모두 LG전자 제품이다. △3도어 프렌치도어 △4도어 프렌치도어 △양문형 총 세 가지 부문에서 각각 1~2위를 모두 차지한 것이다.
도어인도어 냉장고는 냉장고 외부 패널과 내부 사이에 별도의 수납 공간을 마련해 냉기를 보호하는 제품 형태를 의미한다.
컨슈머리포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20% 이상이 도어인도어 기능이 있는 냉장고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이에 대해 "도어인도어 냉장고는 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자주 쓰는 식품을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고 분석했다.
LG전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라는 차별화한 기능을 적용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사용자가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내부 조명이 켜지는 기능이다. 문을 열지 않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냉기 유출을 막는다.
LG전자 냉장고는 지난해에도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프렌치도어 냉장고,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부문에서 각각 1위, 2위를 차지하는 등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