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5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88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8% 감소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2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9% 줄었으며 매출액은 1056억 원으로 13.6% 하락했다.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77%를 차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6%포인트 상승했다. 지역별 매출로는 북미ㆍ유럽 45%, 아시아 32%, 한국 23%를 기록했다.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PC 부문이 43%, 모바일 46%, 콘솔 11%를 각각 달성했다. PC와 콘솔 비중은 전년 대비 각각 12.7%, 2.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2%로 기술력에 기반을 둔 안정적 서비스로 수익성을 개선했다.
검은사막은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갔다. 지난해 5월에는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와 12월 ‘칼페ON 연회’를 성공적으로 온라인 생중계했다.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노바’를 모든 플랫폼 글로벌 동시에 선보였다. 오는 24일 검은사막 북미ㆍ유럽 직접서비스로 수익 개선이 기대된다.
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의 트레일러 영상을 지난해 12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해 글로벌 흥행 청신호를 예고했다. 붉은사막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장르로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는 물론,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한 한해였다”며 “2021년은 검은사막 북미ㆍ유럽 서비스의 성공적 이관과 ‘붉은사막’의 출시 준비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