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간 가구, 주방, 생활, 가전 등 리빙용품을 최대 57% 할인하는 ‘우리 집에 봄을 담아 봄’ 프로모션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봄을 맞이해 가구나 인테리어를 바꾸는 등 집 꾸미기에 나서는 고객을 겨냥해 기획됐다. 실제로 올해 4월 들어 SSG닷컴 리빙용품 수요는 서서히 늘고 있다.
이달 들어 1일부터 9일까지 홈/인테리어 카테고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으며, 가전 카테고리 매출은 27% 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관련 구매도 함께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를 반영해 SSG닷컴은 선착순 쿠폰 행사와 더불어 카테고리 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최근 늘어난 ‘집콕’ 고객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1만 명에게 행사 카테고리(가구, 주방, 생활, 가전) 상품에 한해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3종 쿠폰팩을 발급한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한 카드 청구 할인도 준비했다. KB, 농협(NH), 삼성, 씨티, 하나 등 제휴 카드로 행사 상품을 7만 원 이상 결제할 시 최대 5만 원까지 선 할인 또는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주력 상품은 카테고리 별 인기 브랜드를 특가에 준비해 고객 혜택 폭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가구에서는 ‘시몬스’, ‘자코모’, ‘에이스침대’ 등이 참가해 침대, 소파 등을 최대 41%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시몬스 N32 토퍼 매트리스 퀸사이즈’를 25% 할인한 66만6000원에 판매한다.
침구에서는 ‘클라르하임’, ‘소프라움’, ‘마틸라’ 등을 대표 브랜드로 선정해 SSG닷컴 단독 특가에 제안한다. 클라르하임의 봄 신상 ‘저데니아 베개’를 1+1 구성으로 3만9600원에, 소프라움의 ‘시베리아산 거위털 이불솜 퀸 사이즈(300g)’을 24만9000원에 판매한다.
인테리어에서는 집 정리에 용이한 수납용품과 홈 가드닝 관련 상품을 최대 45%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알레시’의 인테리어 소품 40여 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주방에서는 ‘WMF’, ‘르크루제’, ‘킨토’ 등 젊은 층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위주로 주력 상품을 선정해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준비했다. 생활용품은 옷걸이, 분리수거함 등 실용적인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디지털/가전에서는 여름철을 앞두고 냉방 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선풍기, 에어컨 등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스마트미 2S 무선선풍기’를 26% 할인한 10만9000원에 판매하며 ‘캐리어 16~18평형 스탠드/멀티 에어컨’을 18% 할인한 129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봄맞이 집단장에 나서는 고객들에게 이번 행사가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