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을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하며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왼쪽)와 김성현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KB증권은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행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금융소비자보호’가 핵심가치임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자산 보호를 위해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판단하고 행동 △금융투자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공 △고객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 △고객을 공정하게 대하고 불편/불만 사항을 적극 개선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 수행 등을 약속하고 반드시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를 제공해 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할 예정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보호 실천의지를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만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매 분기 운영해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업무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