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도 평가도 석권…드럼ㆍ통돌이 모두 호평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가 LG전자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세탁기 브랜드'로 선정했다.
6일 블룸버그를 포함한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통돌이 세탁기 브랜드'로 LG전자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로 LG전자는 4년 연속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세탁기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통돌이 세탁기에 대해 △5년 내 고장 날 가능성을 나타내는 예측 신뢰성 항목에서 '탁월' 등급 △소비자 만족도 항목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각각 부여했다.
두 가지 항목에서 각각 탁월과 매우 우수 등급을 부여받은 곳은 LG전자가 유일하다.
통돌이 세탁기에 이어 드럼 세탁기 부문도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에서 각각 최고 점수인 '매우 우수'와 '탁월' 등급을 받았다.
특히 LG 드럼세탁기(모델명 LG WM3500CW)는 40여 가지 제품 가운데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세탁기'에서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교반식 세탁기 브랜드로는 미국 현지 업체인 '스피드퀸(Speed Queen)'이 선정됐다.
이번 신뢰도 평가는 일정 누적 사용 기간이 평가에 필수 요건으로 포함됐다. LG전자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한 교반식 세탁기는 이번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