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이 홍삼의 인체 흡수율을 극대화한 발효홍삼 제품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를 출시했다.
홍삼은 영양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고분자로 이뤄져 있어 체내에서 저분자인 컴파운드케이(Compound K)로 분해된 뒤 흡수가 이뤄진다. 하지만 한국식품영양학회지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37%는 체내에 진세노사이드를 컴파운드케이로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없고, 나머지 63%도 효소 양의 차이가 있어 흡수가 어려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다한은 미생물과 효소처리 등 2중 복합 발효공법을 사용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를 컴파운드케이로 변환시킨 신제품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식품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최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체내 홍삼 분해 효소가 없거나 적은 사람도 홍삼 영양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는 참다한만의 차별화된 홍삼 제조법인 온체식이 적용돼 홍삼을 통째로 잘게 갈아낸 초미세분말을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온체식 홍삼은 일반 물 달임 홍삼에서 버려졌던 각종 지용성 성분까지 함유돼 있어 인체 유효한 영양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홍삼에는 물에 녹지 않는 비타민AㆍDㆍEㆍK 등도 풍부한데, 이러한 지용성 성분은 통째 갈아넣은 온체식 홍삼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