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직방과 손을 잡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부동산 프롭테크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건설이 직방과 함께 구현한 가상공간 이미지. (자료 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메타버스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16일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프롭테크 사업 추진 및 경쟁력 강화 △오프라인 디지털 갤러리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 개발 △분양광고 디지털 마케팅 강화 △프롭테크 활성화다. 양사는 사업 역량과 인프라를 연계해 미래 지향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택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직방이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폴리스’라는 가상공간에서 롯데건설의 공간을 만들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들은 기존에 오프라인 견본주택에 방문하던 번거로움 없이 직접 아바타가 돼 관람하고, 분양 상담과 광고도 메타버스 공간에서 이뤄지게 된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롯데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직방이 보유한 프롭테크 기술을 활용해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지속 가능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디지털 전환의 첫 걸음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롯데캐슬 브랜드관을 건립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5층에 조성되는 디지털전시관은 오는 10월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