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는 벨벳 제1호 유한회사를 대상으로 약 100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카카오 VX가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은 설립 이후 처음이다.
카카오 VX는 이번 투자를 통해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프를 넘어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또 모회사인 카카오게임즈가 인수한 세나테크놀로지와의 스포츠 및 헬스케어 서비스 연계를 통해 사업 시너지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기존 주력 사업인 스크린 골프 사업 강화, 골프 예약을 뛰어넘는 디지털 골프 플랫폼으로 확장, IT 기술을 접목한 한국형 피트니스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VX는 2012년 설립해 '스크린골프' 사업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2017년 카카오게임즈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프렌즈 스크린’의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현재는 국내 골프 예약 사용자 수 1위 서비스인 ‘카카오 골프예약’과 독보적 기술력의 ‘스마트 홈트’,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문태식 카카오 VX 대표는 “이번 투자는 카카오 VX의 가능성과 미래 가치를 믿어준 분들, 그리고 임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며, 질적 성장을 도모해 나가는 카카오 VX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