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정비 부문 대상 수상
▲‘2021 스마트 건설대상’에서 주거정비 대상을 수상한 서울 강서구 화곡동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아파트 조감도. (자료제공=금호건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아이를 키우는 데 최상의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아이의 성장에 맞춰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부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계했다. 이를 통해 세대별 환경 변화에 따라 공간 설계가 가능하다. 바닥은 층간소음 저감 효과가 있는 특수 자재를 사용해 생활 소음을 최소화했다.
커뮤니티 시설 또한 아이 맞춤형으로 지어진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공동 육아실·어린이식당·키즈도서관 등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다양한 보육 시설이 만들어진다.
단지 주변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좋다. 반경 1㎞ 이내에 등서초등학교를 비롯한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5곳 등 다양한 학군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앞 화곡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및 공항대로 진출이 쉬워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대형마트 및 영화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지하 2층~지상 25층, 5개 동 전체 52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2023년 10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