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넷째 주에는 전국에서 1만1875가구가 공급된다. 서울 영등포구에선 간만에 아파트 공급이 이뤄진다. 경기 평택시와 인천 송도국제도시 등 수도권에서도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 단지(19곳)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에 따르면 2월 넷째 주에는 총 19개 단지에서 1만1875가구(일반분양 9779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오는 22일에는 서울 영등포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와 경기 평택시 현덕면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인천 연수구 송도동 ‘힐스테이트레이크 송도 4차’ 등이 청약 신청을 받는다.
또 대전에서는 서구 도마동 '대전도마 변동 호반서밋 그랜드센트럴'과 중구 선화동 '해링턴플레이스 휴리움' 청약이 시작된다. 경북 포항시 항구동 '포항자이 디오션'도 접수를 시작한다.
23일에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 2차’가 1순위 청약 접수가 시작된다.
◇당첨자 발표(10곳)
총 10개 단지에서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21일에는 서울 서초구 ‘엘루크서초’와 동대문구 용두동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오피스텔 당락이 엇갈린다. 23일에는 경기 광주시 탄벌동 ‘두산위브 광주 센트럴파크’와 대구 달서구 본리동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등이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 충북 청주시 모충동 '한화포레나 청주매봉'과 광주 남구 백운동 '광주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 역시 이날 청약 당첨자를 가린다.
◇계약(14곳)
계약 진행단지는 총 14곳이다. 충남 공주시 송선동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은 23일까지, 인천 서구 당하동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27일까지 계약을 받는다. 경남 김해시 내덕동 ‘김해장유역 한라비발디센트로’는 28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6곳)
다음 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단지는 6곳이다. 경기 파주시 동패동 ‘신영지웰 운정신도시’와 이천시 마장면 ‘휴먼빌 까사포레’, 대전 중구 유천동 ‘서대전역 한국아델리움’, 세종시 산울동 ‘엘리프세종’(공공분양)은 25일 견본주택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