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동네 상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는 ‘슬세권’(슬리퍼 세권), ‘하이퍼로컬’(Hyper-local)로 표현되는 걸어서 이용 가능한 오프라인 시장을 겨냥한 상품이다. 연회비 없이 우리동네 주변의 가게 이용 시 생활 속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20만 원 이상이면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 원 범위 내에서 △세탁소 업종 1만 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정육점 업종 3만 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제과, 아이스크림, 기타식품(반찬가게 등) 업종 1만 원 이상 시용 시 5% 할인 △슈퍼마켓, 농수축산물점/농수축산직판장 업종에서 2만 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 △번개장터(중고거래 플랫폼) 3만 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는 사회적 기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해 발달 장애인 디자이너의 유니크한 우리동네 감성을 선택형 디자인에 담았다.
고객은 기본형 디자인과 더불어‘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키뮤 디자인’을 선택하여 발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정육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20%를 캐시백(회원당 최대 1만 원)하는 ‘우리동네 투쁠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좁아진 생활 반경에 맞춰 증가한 지역 소비를 겨냥한 이 상품은 슈퍼마켓, 야채과일가게 등 작은 지역 상점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한 소비에 맞춘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