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사진제공=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는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청호나이스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AS간편신청과 나에게 맞는 제품찾기,셀프점검 및 자가관리 3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제품별 사용법 및 자가관리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셀프AS 가이드를 제공해 해결 가능한 문제를 간단한 조작으로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고객센터에 별도로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AS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소통이 중요시 되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고객 편의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