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마켓컬리는 엔데믹 이후 일상이 상당 부분 회복되면서 마스크 판매량이 감소하고 와인 판매량이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이달 2일을 기점으로 이전, 이후 20일의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와인이 판매량 증가율 1위를 기록했고 캠핑ㆍ스포츠 용품, 썬케어 제품, 캐리어(여행가방)이 뒤를 이었다.
반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마스크 판매량은 감소했다. 실내 모임, 집콕 생활 등을 위한 홈베이킹 및 디저트류 판매량이 줄었고, 외식 증가 여파로 밀키트도 소폭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기본 신선식품군의 소비에는 변화가 없었다. 5월 2일 이전과 이후 마켓컬리 판매량 톱5에 샐러드, 두부가 이름을 올렸다. 마켓컬리 측은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가 이제 '뉴 노멀'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