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적 외관, 내관 인상적…엔트리부터 다양한 옵션
쌍용자동차가 신형 SUV ‘토레스’의 외관 이미지,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13일부터 사전계약을 시행한다.
쌍용차는 이날 전국 전시장에서 토레스 사전계약을 한다고 밝혔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S 2690~2740만 원 △T7 2990~3040만 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정확한 판매가는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에 대해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아 세상에 없던 정통 SUV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감성을 추가해 진정한 SUV 귀환을 바라는 고객의 열망을 담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토레스의 외관은 기존 모델과 다른 존재감으로 SUV 특유의 강인한 인상을 자랑한다. 전면부는 짧고 반복적인 세로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를 적용하여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 헤드램프도 인상적이다.
측면부는 직선형 캐릭터 라인과 측면 상단부가 조화롭게 어울려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헥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다.
토레스의 인테리어는 역동적인 외관에 맞춰 직선형의 운전석 공간과 슬림&와이드(Slim&Wide) 컨셉의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Button-less Digital Interface)’가 적용됐다. 엔트리 모델부터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다.
또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FVSW) △긴급제동보조(AEB) △전방추돌경고(FCW) △차선이탈경고(LDW) △차선유지보조(LKA) △부주의운전경고(DAW) △안전거리 경고(SDW)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토레스는 다양한 외관 및 인테리어 컬러를 운영한다. 외관 컬러는 신규로 운영하는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운영하며,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컬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C필러에 위치한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레저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객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토레스는 골프백 4개와 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하고도 여유로운 703L(VDA 기준)의 공간을 자랑하며 2열 폴딩 시 1,662L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쌍용차는 감성아웃도어 브랜드인 하이브로우와 콜라보레이션 굿즈인 ‘토레스 X 하이브로우 다목적 툴 캔버스’를 제작해 사전 계약 고객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쌍용차와 하이브로우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은 쌍용자동차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여름철 휴가 시즌을 고려해 토레스 써머 쿨링박스 등 아웃도어 컬렉션을 사전 계약 후 8월 말 출고 고객에게 증정(하이브로우 툴 캔버스와 택1) 한다.
모델 겸 방송인인 하이브로우 이천희 대표는 “정통 SUV 토레스와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가 나만의 기준에 따른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가치를 공유하고 있어 즐겁게 협업을 할 수 있었다”며 “기존 SUV와 차별화된 카리스마 있는 토레스의 외관에 매료됐다”고 말했다.
신차 관련 정보 및 향후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 정보는 쌍용차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