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000만 원과 유튜브 제작 기회 제공
삼성전기가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공유하고자 번뜩이는 아이디어 모으기에 나선다.
삼성전기는 다양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활동을 대중들과 함께하기 위해 ‘제3회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기 ESG 경영 활동과 관련한 아이디어 제안 배경, 기획의도 등을 담은 기획안(스토리보드) 또는 영상파일을 삼성전기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다.
공모전의 총상금은 1000만 원으로 대상(1팀) 500만 원, 최우수상(2팀) 100만 원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지난 공모전보다 대상 상금을 높여 지원자들의 작품의 수준을 높이고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삼성전기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기회도 주어진다.
2020년부터 시작한 지난 1, 2회 삼성전기 유튜브 공모전은 ‘MZ세대 대상으로 삼성전기와 회사 제품을 알리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공모전에서는 총 382개 팀, 803명이 참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각축을 벌였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삼성전기가 현재 하는 다양한 지속가능 경영활동들을 대중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삼성전기가 전하는 mEsSaGe(ESGㆍ메시지)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ESG 경영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에 13년 연속 선정됐으며 다양한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