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동시에 보강해주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5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정제수만을 더해 홍삼 본연의 맛을 부드럽게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셀러다. 스틱형 파우치에 낱개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섭취가 가능해 장시간 이동과 익숙하지 않은 잠자리가 계속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여름철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을 빼놓을 수 없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젖산(피로물질) 농도 감소, 에너지 생성 호르몬 촉진을 통한 피로개선 기능, 바이러스 및 암세포를 죽이는 대식세포 활동 촉진 등 면역력 증진 기능이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출시 후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은 2012년 5% 수준에서 최근 15%대를 넘었다. KGC인삼공사 측은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끊임없이 진화 중이다. 운동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세분화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