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6990원에 판매하는 ‘당당치킨’을 구매한 뒤 웃돈을 얹어 되파는 사례가 등장했다.
16일 중고거래앱 ‘당근마켓’에는 ‘홈플러스 당당치킨 선착순’이라는 제목의 판매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작성한 판매자 A 씨는 자신이 구매한 당당치킨을 찍은 사진을 올리고 “방금 홈플러스에서 12시타임 줄서서 샀는데 다른 먹을 게 많아 안 먹어도 될 것 같다. 1시 5분까지 톡 받겠다”고 설명했다.
A 씨는 “안 팔리면 저희 식구 저녁”이라면서 “원래 인기가 많아 한정으로 줄서서 먹는거라 가까우신 분이 가져가면 배달비 추가해 맛본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댁 가까운 분이 가져가시라. 톡 달라”고 덧붙였다.
A 씨는 ‘당당치킨’의 가격을 정가보다 3010원 비싼 1만 원으로 책정하고, 구매자가 가격을 흥정할 수 없도록 ‘가격 제안 불가’ 설정을 해뒀다. A 씨가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배달비 명목으로 웃돈 3000원을 얹은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는 ‘2022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 30일 ‘당당치킨’을 출시했다. 약 한 달 반 만에 32만 마리 이상이 판매됐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물가 속 가성비 치킨’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일 매장 내 치킨코너 앞에는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고 있다.
당당치킨 열풍에 다른 대형마트들도 치킨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 초 가격 9980원의 가성비 치킨 ‘5분 치킨’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도 대표 치킨 상품인 ‘New 한통가아아득 치킨’을 11일부터 일주일간 약 50% 할인가인 8800원(행사카드 사용 시)에 판매하기로 하며 치킨대전에 뛰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