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얼리버드펀드는 업종 대표주와 업종 내 저평가된 중·소형주에 균형적으로 투자하고, 배당수익률이 높은 일부 종목에도 투자하는 주식 성장형 펀드다.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에 대해 매수 후 보유(Buy&Hold) 전략을 유지하며 단기 시황 변화에 따라 편입 비중 조절과 단기 매매를 병행한다.
신한얼리버드펀드는 두 가지 투자 전략으로 움직인다. 먼저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기업 내재가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기성장 기록을 보유한 지속성장 기업과 예측 가능성이 큰 기업에 투자한다. 기록이 존재하지 않는 신사업 및 고성장 기업의 경우 철저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 투자한다.
다음으로 선제적 투자전략을 추구한다. 연속적으로 실적이 예상보다 웃돌며 앞으로 시장에서 재평가될 경우 뚜렷한 주가 상승이 전망되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한다.
포트폴리오 구성전략은 세 단계로 구성됐다. 먼저 주식 유니버스를 구성한다. 차별화된 신한자산운용의 리서치역량을 바탕으로 시가총액 1000억 원 이상이며 거래대금 3억 원 이상, 부채비율 200% 미만 기업 중 250개 기업을 정량적으로 선정한다. 이후 애널리스트와 주식 운용역이 정성평가를 거쳐 유니버스를 구성한다.
다음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수립한다. 리서치팀과 주식운용본부 간 운용 전문역량을 발휘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마지막으로 50여 개 종목 내외로 포트폴리오를 만든다. 전 단계에서 구성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담당 펀드매니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반영해 투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