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적정성과 수익성 부문 높은 평가… 인니 상장은행, 외국환은행 부문 각 1위
▲우리소다라은행 황규순 법인장이 지난 25일 Infobank에서 주최한 ‘2022 Infobank Awards’ 시상식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인포뱅크 매거진은 1979년 인도네시아에서 창간한 은행 및 금융 관련 최고 권위의 전문지로 매년 인도네시아의 모든 은행을 대상으로 부문별 우수은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본적정성과 수익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인도네시아 상장은행, 외국환은행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또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유력 경제지인 인베스터(Investor)의 전체 시중은행 평가에서도 민간은행 부문 ‘2022년 인니 우수은행(Best Bank Award)’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우리소다라은행 황규순 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체계적인 리스크관리와 철저하게 현지 중심 영업을 추진한 결과로 27년 연속 수상과 더불어 한국계은행 중 유일하게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현재 추진 중인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 및 현지 영업 인력 확대 등 현지 중심 영업으로 인니 톱10 은행으로 도약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