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해 선보여…불고기 버거 누적 판매량 10억 개 이상 달성
롯데GRS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롯데리아는 22일 서울 익선동에 불고기 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며 팝업스토어 ‘불고기 랩 9222’를 오픈했다. 불고기 랩 9222는 롯데리아의 제1호 팝업스토어다.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는 1992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억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한 제품이다. 팝업스토어는 불고기 버거와 함께한 30년을 축하하며 다양한 체험 공간을 통해 과거·현재·미래 각 시간대별 콘셉트를 담아 롯데리아 브랜드의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불고기 버거의 역사를 전시한 ‘C동 불고기 버거(BULGOGI BURGER) 30’은 팝업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롯데리아의 미출시 시크릿 메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를 표현한 ‘B동 불고기(BULGOGI) AZIT 30’에는 30살을 전후한 30명의 신진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30년 후인 우주로 떠나는 몰입형 콘텐츠 체험존인 ‘A동 불고기 넥스트(BULGOGI NEXT) 30’은 2052년 미래 우주에 있는 롯데리아(롯데리아 스페이스 1호점)를 표현했다.
미래와 현재 공간인 A, B동은 예약 없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다만 C동에서 진행하는 한정 메뉴, 원데이 클래스 등 체험 활동은 네이버 ‘불고기 랩 9222’를 검색 후 예약한 고객에 한해서 참여할 수 있다.
불고기 랩 9222는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9일간 오후 12시부터 20시 사이에 즐길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출시 이후 3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불고기버거는 K-대표버거이자 롯데리아의 버거 판매량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장수 제품”이라며 “롯데리아의 팝업스토어에서 불고기 버거의 헤리티지 전달과 스페셜 버거, 미 출시 제품까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추억과 기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