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놀이앱 ‘놀이의발견’이 ‘부모의 육아ㆍ놀이 고민 해결’을 브랜드 방향성으로 정하고 서비스 전면 리뉴얼을 진행한다. 이에 맞춰 CI와 시그니처 심벌도 변경한다.
웅진은 12일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가족 여가 슈퍼앱’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PLAY, BEYOND’라는 슬로건을 포함한 새로운 CI는 ‘놀이 그 이상의 것을 서비스 하겠다’는 의미로 육아‧놀이 스트레스를 없애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시그니처 심벌은 ‘놀’ 이라는 글자를 깃발 형태로 형상화했다. 깃발이 가지고 있는 출발지 혹은 집결지라는 의미를 활용해 세상 모든 놀이의 여정이 놀이의발견에서 이뤄지게 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낸다.
서비스는 1일 이하로 즐기는 놀이와 1일 이상의 숙박으로 구분했다. 이용자 데이터 분석 결과 약 90%의 부모가 ‘워터파크 어디로 갈까’처럼 특정 놀이 서비스에 대해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내일 오후에 뭐하지?’, ‘이번 연휴에는 아이들과 어떻게 지낼까?’처럼 시간 중심으로 고민해서다.
시즌이나 나이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해 놀이 선택의 편의성 역시 높였다. 나이와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 놀이랭킹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비슷한 환경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도 있다.
놀이의발견 오리지날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지역에 사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문화유산 등을 탐방하는 ‘월간 놀발소풍’이 한 예다. 뮤지엄 유물파이터 등 월간으로 열리는 놀발소풍은 같은 지역 또래 친구들과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게 만든 키즈플랫폼 최초의 지역 기반 놀이 서비스다. 모빌리티와 연계해 승하차 안전 알림과 소풍 현황 리포트 등을 제공해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들을 보낼 수 있게 한다.
놀이의발견은 놀이연구소를 신설해 새로운 놀이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도입과정도 공개한다. 놀이연구소는 ‘손쉽게 야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미술 놀이’, ‘서울 근교 이색 놀이 체험 장소’ 등 다양한 주제의 놀이 정보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이러한 과정은 모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놀이서비스는 부모와 아이들의 피드백을 반영해서 보강해 나가는 형태가 될 예정이다.
강민규 놀이의발견 이사는 “놀이와 관련한 모든 여정을 보여주고, 이용자가 앱 안에서 자유롭게 여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육아ㆍ놀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궁극적으로는 가족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드는 가족여가 슈퍼앱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놀이의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거리ㆍ체험ㆍ숙박 등 관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하는 종합 키즈 플랫폼이다. 회원 수는 130만 명이고 만여 개의 액티비티, 6000여 개의 온라인 놀이클래스 등 국내 최대 규모의 키즈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