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10월 현재 기준 자사 교육 시스템을 통해 배출된 182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올해 3월 말까지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 중 9월 말 기준 취업 성공 인원을 전수 분석했다. 취업율 지표도 80%를 상회하는 실적을 꾸준히 보이고 있다. 실제 2022년 3월 말까지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 중 9월 말 기준 취업 성공 비율은 81.4%에 달한다.
코드스테이츠 교육 수료생 중 41%는 후불 소득공유 시스템을 통해 배출된 인원으로 분석됐다. 코드스테이츠는 그 동안 수강생의 선택에 따라 일반 납부 방식의 수강과, 선교육 후 연봉 3000만 원 이상시 교육비를 납부하는 후불제 프로그램을 동시 운영했다.
학력도 전공도 차별없는 평등한 교육 제공도 주목된다. 실제 올해 상반기 집계 기준 교육생의 85% 이상이 컴퓨터 비전공자로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손쉽게 IT 입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생 중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생인 경우가 전체의 21%에 이르는 등 학력 차별 없이 전문가로 바로설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도 노력해 왔다.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과정 이후에도 수료생 간 네트워킹을 돕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을 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취업에 성공한 다수의 코드스테이츠 출신 인재들의 케이스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성장 발전을 도울 예정이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2015년 창립 이래 국내 IT 인재양성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왔다”며 “초기 교육비가 없어도, 전공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IT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전문가로서의 길을 열어드릴 수 있도록 문턱 낮은 IT 교육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