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하프코 2022(HARFKO 2022)’에서 다양한 공간 맞춤형 공조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프코는 1989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열리며 올해 16회다. LG전자는 270㎡(제곱미터) 규모로 참가했다. 부스는 건물 외벽이나 내부에서 식물이 수직으로 자라게 조성한 친환경 조경 방식인 ‘수직 정원’ 콘셉트를 적용했다.
LG전자는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를 비롯해 주거, 업무, 상업, 산업 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공조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했다.
상업용인 멀티브이 아이는 고성능 AI엔진을 통해 ‘AI 실내공간케어’ 등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은 기존 모델 대비 16마력 동급 기준 최대 7.2% 높아졌고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먼저 주거용 솔루션으로는 △자동 청정관리와 셀프 청정관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청정관리’ 기능이 강화된 휘센 타워 에어컨 △바람의 방향을 정밀하게 조절하는 에어가드를 추가 6가지 공간맞춤바람을 제공하는 휘센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인공지능이 실내외 환경을 분석하고 최적 운전 조건을 찾아 알아서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는 주거용 환기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업무용 솔루션은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해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인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GHP)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적용한 시스템 에어컨 등을 전시했다.
LG전자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고려해 △공기청정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원형 시스템 에어컨 등 상업용 공조 제품과 △인버터 스크롤 칠러 △무급유 인버터 터보 냉동기 등 산업용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LG전자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2’에서 혁신상을 받은 실외공기전담공조시스템(DOAS)과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의 내부 구조, 환기시스템의 공기 흐름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연출한 전시를 통해 고객이 제품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은 키오스크와 태블릿으로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된 주거용환기시스템, 에어컨, 시스템에어컨, 에어로타워 등을 직접 작동시켜 볼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LG전자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면서 환경까지 생각하는 토털 공조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