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손잡고 ‘이로온(ON)브랜드’ 진행…디그디그와도 협업
롯데온이 지역 특화 상품과 이색 협업 활동을 벌여 지역 상생에 동참한다.
롯데온은 오뚜기, 디그디그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이로온(ON) 브랜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달에는 오뚜기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선보인 제주 지역 특화상품인 ‘똣똣라면’을 선정했다. 액티비티 커뮤니티 디그디그와 연계해 이로온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행사 기간에는 오뚜기와 단독 협업 상품 판매 및 고객 참여 이벤트,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온이 매월 진행하는 ESG 프로젝트 이로온 브랜드는 친환경 및 상생 등 지구와 사회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를 찾아 그 가치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련 상품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매월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이로온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똣똣라면은 제주도에 위치한 청년 사업가의 가게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이름으로 똣똣은 제주도 방언으로 따뜻하는 의미다. 기본 재료로 진라면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오뚜기가 봉지라면으로 상품화해 제주도 기념품 매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오뚜기는 지역 상생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육수와 채소 등 제주 지역 원재료를 사용한다.
롯데온과 오뚜기는 똣똣라면을 포함해 제주산 감귤과 메밀 등의 식재료를 활용하는 브랜드 ‘제주담음’의 카레와 비빔면 등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온은 2030세대에게 상생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디그디그와 단독 협업 상품 ‘똣똣한 디그디그 3종 세트’도 기획했다. 회원들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활동을 하고 있는 점과 환경·사회적 문제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 SNS 팔로워 등을 활용하면 상품과 그 가치를 더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17일에는 똣똣라면의 주인공이 출연하는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제주 금악 똣똣라면 매장 대표가 특별한 라면을 만드는 비법과 단독 기획 상품을 소개한다.
조의근 롯데온 마케팅기획자는 "올해 2월 이로온 브랜드를 시작해 매월 친환경 가치를 알리는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면서 “ESG 측면에서 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상생의 가치를 알리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처음으로 지역 상생 관련 브랜드 및 상품을 선정했다”라고 설명했다.